정책·사회

정책·사회

세상의 밤을 아름답게 밝히는 ㈜마루라이팅 & (주)STP네트웍스의 아름다운 동행

뉴욕 양키즈 스타디움, 평창 올림픽 경기장, 인천대교,시드니올림픽 경기장, 아랍, 일본 등 전세계의 방을 다양한 방법으로 밝히고 있는 (주)마루라이팅과 컨설팅 전문기업(주)STP네트웍스 계약 체결

작성일 : 2019-07-31 12:15 수정일 : 2019-07-31 12:33 작성자 : 이병원 (voicepop@hanmail.net)

(주)마루라이팅과 (주)STP네트웍스 임원진

http://maloolighting.co.kr/kr/index.php 

 

뉴욕 양키즈 스타디움, 평창 올림픽 경기장, 인천대교,시드니올림픽 경기장, 아랍, 일본 등 전세계의 방을 다양한 방법으로 밝히고 있는 ()마루라이팅과 컨설팅 전문기업()STP네트웍스가 계약을 체결하고 조명으로 만드는 새로운 세상을 함께 열기로 했다.  

마루라이팅 유대익 대표는 "현대 사회의 조명은 '어둠을 밝혀준다'라는 전통적인 개념을 넘어 사람 또는 사물의 움직임이나 교통량, 일조량 등에 따라서 조명 스스로 밝기를 조절하는 등의 혁신이 필요함을 인지 1200억을 투자하여 제품과 기술을 보유하게 되었다"며 조명을 바라보는 새로운 시각이 필요함을 강조 하였다.  이제 조명은 에너지 절감을 위한 제어 시스템 경우도 과거에는 단순히 전력 소모량을 줄이는 것에 만족했지만, 현재에는 에너지소모와 유지보수 비용을 절감쉬운 시스템 확장경제적인 측면과 탄소 배출량과 빛공해까지 최소화 할 수 있는 환경적인 측면까지 고려하는 새로운 제어 시스템의 요구가 커지고 있다. 다만 이 상황이 현실이지만 절대 다수가 공감하지 못할 뿐이다.

마루라이팅은 이러한 변화에 맞추어 개발된 GigaTeraGeSS 조명 제어 시스템은 에너지 소모와 탄소 배출량을 최소화한 친환경 시스템이다. 또한 무선제어, 유선제어, 센서제어 등 다양한 제어 시스템을 갖추고 있어 조명이 필요한 모든 곳을 효율적이며 평안하고 안정적으로 비출 조명 제어 솔루션을 제공 할 수 있다고 한다.

 

설치사례)

뉴욕양키즈 스타디움(미국)
수원 월드컵 경기장(한국)
PGM골프클럽(일본 후쿠오카)
에트하드 항공기 격납고(아랍에미리에이트)
트시드니 올림픽테니스코트(호주)
풋살 경기장 (용인수지 레스피아 / 한국))
인천대교 파사트조명(한국)
평창 동계올림픽 경기장(한국)

 

조명은 이제 단지 어둠을 밝히는 기능만이 아니라 100세시대를 견인하는 도구로써 우리의 건강을 지키고 인생을 풍요롭게 만드는 우리 삶의 일부로써 존재하게 되었다. 이 두 회사의 맞잡은 손이 세상을 더욱 아름답게 만들길 기대해 본다.        

                                                               이병원 기자

#조명 #올림픽 #경기장 #양키스스타디움 #인천대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