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플

피플

HOME > 피플

슈트 커버 리스트 원, 한나 자매

“당신이 세상에서 가장 예쁜 것 아세요? 모르신다면 저희가 알려드릴게요. 타고난 몸매를 당신의 개성으로 만드는 작업 우리와 함께 만들어 가시죠.”

작성일 : 2018-09-26 22:43 수정일 : 2018-10-02 23:50 작성자 : 이병원 (voicepop@hanmail.net)

슈트커버리스트 구원, 구한나 자매

이병원 기자

인생을 살아가는 방법은 참으로 다양하다. 돈을 벌어야 사니 돈을 벌기 위해 온 힘을 기울이는 경우와 돈을 수단으로 여기며 자신이 좋아하는 일을 추구하며 사는 경우가 있다. 둘 모두에게 시간은 똑같이 주어지고 시작은 같아 보이지만 나중의 결과는 참으로 다르다. 전설이 된 스티브 잡스와 함께 휴렛팩커드에서 일했거나 잠시지만 잡스와 함께 대학교에 다녔던 모두가 잡스와 같은 성공을 거둔 것은 아니다.

대표 구원 슈트 커버리스트

좋은 옷 싸게 팔고 좋은 귀걸이 많이 팔기를 거부하고 슈트 커버 리스트로 사람들의 몸과 마음을 살피는 구원, 구한나 자매를 만났다.

언니 원은 법학을 동생 한나는 성악을 전공한 자매는 자신들이 배운 전공을 옷에 접목, 재미난 마케팅으로 자신만의 세계를 만들어 가고 있다.

창업 동기를 물으니, “이상하게도 펑펑하고 큼직한 옷인데도 날씬해 보이는 옷, 몸에 꽉 끼는 옷인데도 깡마른 몸매를 감싸 푸근하게 만드는 옷이 있잖아요.” 그런 옷에 대한 수다가 점점 진지해져서 몸매에 자신이 없는 사람들을 구원해야겠다는 구국적인 결심을 하고 커버룩 패션 마켓 굿나인‘ (https://m.smartstore.naver.com/goodnine)을 창업하게 되었다.한다 제가 얼굴은 좀 예쁘잖아요. 근데 몸매가 좀(웃음.) 바쳐주지 않아서. 그런데 이 옷을 입으니 날씬해 보이지 않아요?” 얘기를 이어나가는 구원 대표는 다리가 날씬해 보이는 옷, 허리가 날씬해 보이는 옷, 얼굴이 길어 보이는 옷 등, 체형에 따른 옷의 선택이 중요함을 강조했다. 심지어 옷의 선택이 얼굴에 나타나는 표정까지도 바꿀 수 있다는 게 구 대표의 설명이다.

굿나인 의류 착용법 43항은 튼튼한 다리를 뚱뚱한 다리라고 생각하는 것은 위법으로 그것이 생각으로 나타날 때는 1일간의 먹형에 처할 수 있다고 한다. (먹형: 평소 먹는 양의 음식보다 1/2배 더 먹는 형-자매와 연락후  사무실에 오면 맛집에서 대접한다. )

부대표 구한나 슈트 커버리스트

손재주가 남달랐던 동생 한나 부대표는 우연히 친구 따라 공방에 갔다가 그날로 귀걸이 공예에 빠져서 아예 굿나인 마켓에 핸드메이드 맛춤형 귀걸이 파트를 담당하게 되었다. 물론 이 맞춤형 귀걸이가 체형커버에 중요한 역할을 하므로 내린 결정이다. “처음 귀걸이를 만들 땐, 주로 작고 예쁜 것을 선호했지만 지금은 사이즈가 큰 것을 많이 선호하게 되었어요. 물론 얼굴형에 따라 귀걸이의 크기와 모양을 다르게 선택해야 하지만요.” “잘 고른 귀걸이 하나와 옷은 그 사람의 인격이며 인생의 한 단면이 될 수 있다.“고 말한다.

핸드메이드&맞춤 얼굴커버 귀걸이

https://www.idus.com/goodnine

 

창업 초기엔 날자 정해놓고 컨셉 회의를 했지만 이젠 둘이 얼굴만 보아도 그 주의 일과 방향이 보인다고 한다. 다행히 언니와 동생 둘의 성격과 성향이 다른데 이 다른 부분을 서로 보완하다 보니 이것이 굿나인의 경쟁력이 되었다 한다. ”월급 타서 옷 사느라 힘드니 제발 예쁜 옷을 올리지 말라"는 고객, "코디가 너무 쉬워져서 고맙다"는 고객, "커버룩으로 삶의 자신감을 찾았다"는 고객 등 많은 이들의 바램을 해결하고 있다는 자부심으로 자매는 항상 즐겁다.

이 개성 넘치는 굿나인의 예쁜 자매가 일에서 헤어나와 결혼을 생각할 여유를 찾길 기대해 본다.

#예쁜옷 #체형 #보디커버 #개성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