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무·세무·금융

재무·세무·금융

중소기업 융합 한마당 열려…비티엑스·천일 등 훈장 수여

작성일 : 2018-10-31 11:55 작성자 : 한희정 (hhjfilm@naver.com)

최수규 중소벤처기업부 차관이 30일 오후 대전 호텔ICC에서 열린 ‘2018 중소기업 융합대전’에서 (주)비티엑스 배종갑 대표이사(맨 왼쪽)에게 은탑산업훈장을 수여하고 있다. 사진=중소벤처기업부 제공

 

중소벤처기업부와 중소기업융합중앙회가 30일, 다른 업종의 중소기업간 교류와 협업을 통한 성과를 확인하는 ‘2018년 중소기업 융합 한마당(융합대전)’을 대전 호텔 ICC에서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4차 산업혁명 대응을 위한 “교류․협력에 기반한 중소기업의 개방형 혁신성장의 필요성”을 인식하고, “기업간 자발적 협업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됐다.

 
5회째를 맞는 올해는 개방형 혁신을 통해 우수한 성과를 창출한 중소기업 유공자를 발굴·포상하고, 협력 기술혁신 성과를 전시하는 한편, 중소기업의 해외시장 진출을 위한 수출상담회도 진행됐다.

 

먼저 다른 업종간 교류ㆍ협력 활성화 및 기술융합 사업화 분야에서 우수한 성과를 창출한 중소기업 유공자에 대하여 정부포상 21점, 장관표창 30점으로 총 51점의 시상식이 진행됐다.


㈜비티엑스의 배종갑 대표는 전량 수입하던 군함 살수장치 밸브를 국산화하였고 또한 한국남부발전 등과 협업으로 고온ㆍ고압용 볼밸브 개발에 성공하여 독일 국제발명대전 금상 수상 및 해외 수출성공 등의 공로로 은탑산업훈장의 영예를 안았다.
 

㈜천일의 최봉규 대표이사는 필름제조기술과 바이오 기술을 융합하여 숨쉬는 채소류 포장재를 국내최초로 개발하였고, 전자레인지 증기파우치 등 창조적인 기술혁신을 바탕으로 매출 증대 및 일자리 창출에 기여한 성과를 인정받아 동탑산업훈장을 수여했다.
 

전시관에서는 교류와 협업, 융합기술 사업화, 이업종 교류활동으로 주제를 구분하여 개방형 혁신을 바탕으로 창출된 우수 성과와 제품 40점을 한 곳에 모아, 홍보하고 관람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했다.
 

또한 한국무역협회와 공동으로 9개국 33개사의 해외바이어를 초청한 수출상담회를 개최해 국내 중소기업의 글로벌 시장진출 상담과 네트워킹 기회를 제공했다.
 

중소벤처기업부 최수규 차관은 “창의력과 유연성을 갖춘 중소기업이 경제발전의 중추적 역할을 담당해 달라”며 “중기부는 중소기업이 교류와 협업을 통해 혁신의 성과를 마음껏 발휘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취재 한희정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