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무·세무·금융

재무·세무·금융

중진공, 사업정리 지원 상담창구 운영

작성일 : 2018-09-19 11:13 작성자 : 한희정 (hhjfilm@naver.com)

 

중소기업진흥공단 재도약성장처는 서울 강남구에 위치한 서울재도전종합지원센터에서 중소벤처기업의 사업정리 지원을 위한 상담창구를 19일부터 운영한다고 밝혔다.


중진공 관계자는 “창업을 할 때는 정부지원이 활성화 되었지만, 사업을 정리하는 과정에는 조세, 노무, 법무 등 다양한 문제가 발생됨에도 불구하고 지원은 미미한 실정”이라며 “상담창구에는 사업정리 지원 이력이 있는 회계사, 노무사, 변호사가 상주해 사업실패에 대한 밀착 멘토링을 실시한다”고 전했다. 


아울러 재창업을 희망할 경우 사업정리부터 재도전을 원스톱으로 지원받을 수 있다.


이인섭 중진공 금융성장본부장은 “중소벤처기업의 접근성을 높이고자 재도전종합지원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도 사업정리 관련 상담이 가능하도록 했다”며, “사업실패에 대한 현명하고 신속한 사업정리를 통해 건강한 재도전 생태계가 구축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재도전종합지원센터 홈페이지 (http://www.rechallenge.or.kr)를 통해 상담 및 방문 예약 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중소기업진흥공단 재도약성장처(055-751-9625)로 문의하면 된다.
 

취재 한희정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