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플

피플

HOME > 피플

블라인드 & 커튼!! 누구나 설치 가능한 시대는 갔다.

“실내 공기정화 블라인드 ‘에어케어’는 요즘 정말 핫 한 아이템으로 인기가 높습니다. 인체 유해 물질을 흡착, 분해하여 실내 공기를 숲속같이 만들어 줍니다. 세계최초의 친환경 공기정화 블라인드를 대한민국에서 만든 거죠.”

작성일 : 2019-03-11 23:31 수정일 : 2019-03-15 15:59 작성자 : 이병원 (voicepop@hanmail.net)

디자인에 대한 전문적인 지식과 색, 공간미학을 알아야 커튼 & 블라인드를 설치 할 수 있는 시대가 되었다. 다양한 직업과 삶의 모습만큼 집, 사무실 등 공간들이 다양한 모양과 소재들로 존재하기 때문이다. 사무실만 열면 커튼 블라인드 등 영업이 가능하던 시대가 막을 내리고 있는 것이다.

 

일본 미국 유럽 등 선진국에선 블라인드 커튼 설치 직업이 빛, 공간 연출가로서 자격을 가진 전문가들의 영역이다. 한국에도 일정기간 교육을 받아야 공간 미학과 빛 연출 전문가로써 영업 기회를 주는 회사가 있다. 대학에서 디자인을 전공하고 업계에 뛰어들어 성공의 길을 걷고 있는 김상곤 대표의 리코블라인드 이야기이다.

(주)리코블라인드 김상곤대표

2009 설립 이후 2019년에 이르기까지 지속적인 발전을 거듭하여 미국, 일본, 독일, 중국, 캐나다, 호주, 뉴질랜드, 미얀마, 캄보디아, 베트남, 등에 수출하고 있으며 수출국과 국내 판매를 늘려 가고 있으며 지속 발전하는 리코블라인드 김상곤 대표를 만났다.

 

이 땅에 일자리 10만개 만드는 것이 목표라는 김상곤 대표가 이끄는 리코블라인드는 끊임없는 노력과 변화, 빠른 성장으로 업계의 뉴비즈니스 모델로 자리 메김하고 있다. 대한민국 대표기업 도약을 위해 다년간 성장을 위한 시행착오를 이겨내며 업계 최고의 품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전문기업으로 사업기반을 구축하였다. 이를 위해 고객과의 원활한 소통을 위한 편안한 조직문화를 구현하고 미래를 향해 혁신적으로 도전하는 젊고 강한 조직구축을 위해 매 순간 최선을 다하고 있다.

(주)리코블라인드 김상곤대표가 직원과 함께 작업에 몰두하고 있다.

또한, 고객이 성장 회사 성장으이 원천이라는 주인의식으로 객관적이고 공정한 평가를 위한 기업문화 구축에 진력하고 있다. 이를 바탕으로 리코블라인드는 수출을 늘려나가고 있으며 국내시장을 넘어 세계적인 기업으로 도약하고 있다. 국내엔 이마트, 코스트코, 메가 마트 등 대형마트와 일본, 미국, 중국, 동남아, 유럽에 진출해 있다. 온라인 유통은 일본라쿠텐(일본 온라인 판매 독보적인 사이트_가로세로 블라인드 부분 판매 1위) 미국 아마존에도 납품하고 있다.

 

원가를 낮추는 것이 문제가 아닙니다. 정말 작은 차이가 큰 차이 이므로 언제나 혁신적인 제품 업그레이드를 위해선 공장이 영업 현장 가까이에 있어야 합니다. 인건비가 저렴한 베트남, 태국 등으로 공장을 이전하라는 제의가 많았지만 우리는 국내 공장을 고수 하고 있습니다.~~ 그래야 혁신적인 품질 업그레이드와 결과를 얻을 수 있으니까요

또한 그게 요즘 같은 시대에 애국 아닐까요라며 김 대표는 환하게 웃었다.

(주)리코블라인드 김상곤대표가 작업과정을 논의하고 있다.

저희 제품 중 실내 공기정화 블라인드 에어케어’(2007년 개발시작 2015년 출시)는 요즘 정말 핫 한 아이템으로 인기가 높습니다. 인체 유해 물질을 흡착, 분해하여 실내 공기를 숲속같이 만들어 줍니다. 세계 최초의 친환경 공기정화 블라인드를 대한민국에서 만든 거죠.” 이 대목에서 김 대표는 정말 확신에 찬 믿음을 애기했다국제특허와 시험성적서, 인증서를 보유하고 있는 에어케어는 현재 한샘 플래그샵과 현대 백화점에서만 판매 중이며 올해 본격적으로 해외 및 국내 판매를 확대할 예정이다. 

롤 스크린, 콤비 블라인드, 버티컬 블라인드, 트리플 쉐이드, 로만 쉐이드, 밴드 쉐이드, 허니콤 쉐이드, 전동블라인드,우드블라인드, 쉬어버티컬, 셀프 블라인드, 친환경 - 에어케어 블라인드 등 다양한 제품군으로 앞서 가며 지속적인 제품 개발로 소비자의 욕구보다 한 발 앞선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주)리코블라인드의 쓰레기마저 정돈된 평소의 작업환경

리코블라인드의 제품 중

국내와 해외의 다양한 마케팅을 통해 판매 되는 - 오션뷰  

해외시장에 먼저 오픈하여 미얀마, 일본을 시작으로 판매 되는 - 가로세로 블라인드  

가장 심플하고 작동이 쉬운 롤스크린  

망사와 베인 원단으로 두 장의 원단이 교차 작동되어 조망권 확보와 통풍이 가능하여 사생활 보호 기능을 하는 - 콤비블라인드 

단순하고 현대적인 감각, 자유로운 중간개폐기능이 가능한 - 버티컬 블라인드 

각모양의 허니콤 쉐이드원단 구조로 중앙부 공기층 형성으로 냉 온열을 막아주어 냉난방효과에 흡음 효과까지 제공하는 - 허니콤 쉐이드  

롤스크린과 블라인드의 장점을 결합하여 간단한 조작으로 조망과 사생활 보호 3중원단의 단열효과로 에너지 효율이 높은 - 트리플 쉐이드  

자동으로 4계절 자외선과 외부공기를 적절히 차단해  냉난방기 가동 최소화로 절전을 돕고, 블라인드 조절선이 없어 어린이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사용자 설정으로 사생활 보호와 함께 자동 동작으로 외부침입 예방효과를 주는 전동블라인드 등 일반적인 제품부터 혁신적인 제품까지 소비자들의 다양한 욕구를 만족시키는 제품들을 가지고 있다. 또한, 제품 가격도 저가에서 고가까지 다양해 누구나에게 만족을 준다.

(주)리코블라인드의 작업현장

이 땅에 일자리 10만개 만드는 것이 목표라는 김상곤 대표의 생각이 결코 비현실적이 아니라는 생각이 들었다. 현재 직원 100여명과 머리를 맞대고 재미있게 일하는 김상곤 대표의 목표가 빨리 이루어지길 기대해 본다.

자신만의 개성과 자신만의 그 무엇, 자신만이 할 수 있는 일이 누구에게나 있죠. 그것을 찾는 모험이 인간에겐 꼭 필요합니다. 되고 안 되고는 나중문제이고 뭐든지 생각하고 그려보고 펼쳐보는데 의미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무언가 생각을 하고, 그것에 미치고, 파고들면 많은 사람의 행복이 그곳에 둥지를 틀 것이다. 리코블라인드의 끝없는 노력이 우리의 행복이길 바란다.

                                                                이병원 기자

롤스크린 #콤비블라인드 #버티컬 #블라인드 #트리플쉐이드 #로만쉐이드 #밴드쉐이드 #허니콤쉐이드 #전동블라인드 #우드블라인드 #쉬어버티컬 #셀프블라인드 #친환경-에어케어블라인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