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책·사회

정책·사회

세계를 향한 인삼의 고장 “금산의 비상”

금산군수(문정우)를 비롯한 공무원과 금산지역 인삼 제품 상공인들이 지난 12월.1~12. 3일 베트남 하노이에서 대한민국의 자랑 금산 인삼 베트남 마케팅 행사를 가졌다. (추최 :금산군/주관:스피독 벤항 코리아)

작성일 : 2018-12-07 00:09 수정일 : 2018-12-24 14:41 작성자 : 이병원 (voicepop@hanmail.net)

문정우 금산군수가 베트남 국영 BIV TV과의 인터뷰에서 금산 인삼의 효능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행사엔 금산 군수, 군 해외 마케팅 팀, 성윤 F&G(대표 양은숙) 금산진생협동조합(대표 정원식), (주)진산 사이언스(대표 조호덕)등 민관 합동으로 참여했다.

행사 이전엔 금산군의 문정우 군수가 기업인들과 함께 하노이 외곽에 위치한 박린성 성주를 만나는 등 금산 인삼을 알리고 실제 제품 판매로 이어지도록 다양한 베트남의 상공인들을 만났다. 보통 이런 민관 공동 행사가 취지만큼 결과를 만들지 못하는 경우가 많은데, 발로 뛰는 군수와 군 관계자들 그리고 지역 상공인들이 합동으로 행사를 펼쳐 한, 베트남 상공인들 간의 계약 과 MOU체결 등이 실제로 이뤄졌다. 이런노력의 결과로 향후 인삼과 홍삼제품의 베트남 수출이 증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문정우 군수와 행사에 참여한 금산지역 상공인

식전 행사로 베트남 K POP 팀 공연이 있었는데 이들의 한류 댄스를 보며 한국의 위상을 실감 했다. 그리고 베트남 국영 방송국 BIV에서 취재를 할 정도로 현지의 관심이 높았다.

“금산 국제인삼약초연구소”의 표미경 박사가 베트남 국영방송사 BIV TV과의 인터뷰에서 인삼의 효능을 설명하고 있다.

인삼의 효능에 대한 학술 발표를 한국의 표미경 박사가 진행했다. 인삼의 전통, 인삼을 다양한 사용법, 인체 유익 등 객관적인 연구 결과와 사례들로 발표해서 큰 호응을 얻었다. 피로 해소, , 저혈압 개선 등의 효과에 현지인들의 좋은 호응을 얻었다. 특히 성 기능 개선 효과 실험 결과에 큰 관심을 보였다. ‘후즈후 세계 인명사전에도 등재된 석학 표미경 박사는 강의를 마치고 현지의 뜨거운 반응이 놀라웠다며 희망을 심은 이번 행사에 뿌듯한 자부심 느낀다며 소회를 밝혔다.

베트남 케이팝 공연, 공연을 보며 한류의 힘을 다시한 번 실감했다.

금산진생협동조합 정원식 대표는 군에서 이렇게 적극적으로 도와주는데 우리가 어떻게 노력을 아니 할 수가 있겠어요.”라며 건강식품 기준이 아주 까다로운 영국 등에도 수출하고 있는데 이런 적극적인 군의 도움을 마음으로 감사하며 향 후 전망에 파란불이 켜졌다며 환하게 미소를 지었다.

금산진생협동조합 정원식대표
성윤F&G 양은숙대표(오른쪽)
㈜진산사이언스 정인식 (조호덕대표 대행) 

행사 전날 베트남 대 필리핀의 축구 경기 승리로 참석자들이 박항서 얘기할 때, 큰 호응을 나타냈다. 문정우 금산군수는 이런 시기에 기회 잡는 것이 곧 마케팅의 적기라 생각합니다. 타당성이 있다면 금산 군민, 더 나아가 나라의 발전을 위해 힘닿는 대로 발 벗고 돕겠다라며 소회를 밝혔다. 스포츠 한류에 불을 댕긴 박항서와 인삼, 박항서와 한국인, 박항서와 미래 희망, 이런 틈새가 금산 인삼 미래의 초석이 되길 기대한다.

인삼 #약초 #건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