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플

피플

HOME > 피플

아름다운 치과 치의학박사 양희영

“현명한 환자가 좋은 치료를 받을 수 있죠. 좋은 치료를 위해서는 치아에 나타난 결과만을 보면 안됩니다. 원인과 인과를 따져 치료해야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죠.”

작성일 : 2018-05-10 23:53 수정일 : 2018-05-24 09:15 작성자 : 이병원 (voicepop@hanmail.net)

취재 이병원 기자

 

  아직도 권위적인 태도와 묵시적 불친절 모드로 환자를 대하는 병원이 많다. 안 해도 되는 시술, 무리한 처방 등이 일상인 병원이 많다. 환자에게 미래가 보장되는 항구적인 건강을 제공하는 병원도 있다. 

아름다운치과 (경기도 안산시 상록구 본오동 882-10 031-502-7528)

 

 

치료 효과에 반한 지인의 소개로 양희영 치의학박사를 만났다. 인터뷰를 위해 기다리는 동안 여러 명의 환자를 미소로 맞이하며 따뜻하게 치료하는 모습에 지인의 추천 의미를 찾았다따뜻한 분위기의 카페와 같은 예쁜 공간에 4명의 스텝 또한 웃음으로 함께 하고 있다.

 

  현명한 환자가 좋은 치료를 받을 수 있죠. 좋은 치료를 위해서는 치아에 나타난 결과만을 보면 안됩니다. 원인과 인과를 따져 치료해야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죠.” 박사학위를 턱관절 질환 연구로 취득한 것이 향후 환자 진료에 큰 도움을 얻게 되었고, 석박사 과정 중 구강내과에서 활동한 것이 올바른 치아 건강을 위한 환자 치료에 밑거름이 되었어요.” 학창시절부터 의사가 꿈이였던 양 박사와의 인터뷰에서 짧은 시간이었지만 치과 치료에 대한 새로운 사실들을 알게 되었다.

양희영 원장의 치과 치료장면

 

"치과 치료 잘 받으면 치아건강은 물론 칼 안대고 예뻐져요."  

  치아와 잇몸 사이가 패이는 원인은 칫솔질이 아니고 수면 중에 하는 이갈이 때문이며, 그로 인해 갸름했던 얼굴이 사각 턱이 된다고 한다. 여러 의사에게 물었지만, 답을 얻지 못한 치통 완화에 놀라운 효과를 주는 오일풀링(참기름, 올리브유 등을 입에 물었다 뱉는 민간요법)에 대한 의견도 들었다. “놀라운 오일풀링의 효과로 인해 치료 시기를 놓치면 결국 치아를 잃거나 신경치료를 해야 해요. 호미로 막을 것을 가래로 막게 되는 최악의 결과를 얻게 되는 거죠.” 오일풀링을 해도 치과 치료와 병행한다면 정말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음을 알게 되었다.

 

환자와 교감하고, 기자와 격의 없이 소통하며 마음을 여는 기술을 선보이는 양 박사의 치료원칙에서 직업에 대한 철학을 얻기 위해서는 실용적인 다양한 지식과 덕을 쌓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지 새삼 깨닫게 되었다. 의사는 지역을 옮겨 다니면 안 됩니다. 환자와 의사가 소통해야 올바른 치료 효과를 얻을 수 있기 때문이죠.” 스스로 양심 치과의 양심 의사라며 웃음 짓는 양 박사의 따듯한 미소에서 기자도 오늘의 행복을 얻었다. 지역에서 벌써 십 수년간 환자를 돌보아 온 아름다운 치과가 지역을 아름답게 만드는 구심점이 되리란 확신을 얻게 되었다.

아름다운치과의 아름다운 스텝들과 함께

 

 

서면 일문일답 

아름다운 치과만의 특징

원장을 비롯해 치과 전 직원이 배려와 사랑을 위해 시스템적으로 노력해서 환자 위주로 의료서비스를 제공하므로 내원 환자들이 편하게 진료받는다.  권위적인 병원 시스템에서 배려시스템으로 전환, 이름처럼 행복을 전달하는 아름다운 병원이 되도록 항상 노력한다.

 

일의 보람

치아가 아프거나 없어서 불편하셨던 분들이 적절한 치료로 정상적인 치아로 회복해 기뻐하시는 모습에 기쁨을 느낀다. 또한, 다년간 치료로도 적절한 치료를 받지 못한 분들이 우리 병원 치료로 정상을 되찾을 때 깊은 만족과 행복을 얻는다.

 

지역 시민으로서 역할과 자세

양심적인 진료원칙으로 지역 주민의 치아 건강을 지킨다영업 마인드와 사업적인 목표로 병원운영을 하지 않는다치과 치료는 1,2회성이 아니어야 한다. 평생을 함께 관리해야 하는 업무이므로 이 지역을 떠나지 않는 의사가 되겠다.

원장 양희영박사 (010 3256 2875)

 

치의학박사 양희영의 

올바른 치아 관리법

 

정기 검진

반드시 1년에 한 번은 치아 검진을 받는다치아가 아프거나 불편하면 바로 검진을 받아야 한다증상이 없다고 병이 없어진 것이 아니며 증상이 있다가 없다를 반복되는 사이 치아 질환은 진행이 된다. 이 경우 시간이 흘러 심한 통증으로 치과에 방문하면 발치만이 답일 때가 많다조금이라도 아프거나 불편하다면 검진을 받는 것이 중요하다.

 

바른 칫솔질

어금니부터 치아 2개씩 빗자루로 쓸듯이 윗니는 위에서 아래로, 아랫니는 아래에서 위로 10번씩 닦는다.

 

치실, 치간칫솔, 워터픽 사용

칫솔질만으로는 치아 사이를 닦을 수 없다. 때문에 치실, 치간칫솔, 워터픽을 이용 치아 사이의 음식물을 없애야 충치나 잇몸병 예방이 가능하다.

 

치아가 얼굴 모양에 미치는 영향

사각 턱의 원인은 바로 이것이다평소 자신도 자각하지 못하는 사이 이 악물기나 이갈이 등으로 치아가 점차 마모되고, 턱 근육이 발달하게 되면 젊을 때 갸름했던 얼굴이 점차 사각 턱이 된다. 치아 보정장치와 보정을 위한 보톡스로 갸름한 얼굴 회복이 가능하다.

 

건강한 치아를 위해 피해야 할 것

 

이쑤시개 사용

이쑤시개를 자주 쓰면 치 간이 넓어져서 점점 음식이 더 많이 끼고 나중엔 치아가 흔들리거나 염증이 생길 수 있으므로 반드시 치실, 치간칫솔 등으로 음식을 제거해야 한다.

 

스케일링에 대한 오해

스케일링하면 치아가 약해진다는데 사실이 아니다스케일링은 치아의 치석만 제거하는 것으로 치아에 충격을 주지 않는다스케일링 후 일시적으로 치아가 시릴 수 있으나 시간이 지나면 점차 완화된다시간이 지나도 계속 시리면 이미 치석 제거 전에 잇몸병이 진행된 것이므로 치료를 받아야 한다.

원장 양희영박사

 

 

스스로 양심 치과의 양심 의사라며 웃음 짓는 양 박사의 따듯한 미소가 모든이에게 오래도록 기쁨이 될 것이라는 믿음에 모처럼 기분이 상쾌했다.

     

치과 소재지 : 경기도 안산시 상록구 본오동 882-10 (031-502-7528)

치과 #잇몸 #사각턱 #양희영 #충치 #치아보정 #이갈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