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무·세무·금융

재무·세무·금융

중국 송금 수수료 무료!

- KEB하나은행 ‘China WU-D2B 송금’ 출시 기념, 내년 3월 17일까지

작성일 : 2017-09-21 11:47 작성자 : 이병원

취재 이병원 기자





KEB하나은행은 통합 2주년 및 ‘China WU-D2B 송금’ 출시를 기념해 내년 3월 17일까지 해당 서비스의 수수료 면제 프로모션을 시행한다고 20일 밝혔다.

China Wu-D2B 송금은 지난 7월 하나은행과 웨스턴 유니온사의 제휴로 탄생한 대중국 실시간 계좌송금 서비스다.

이 서비스를 이용하면 수취인 이름과 수취인 소유 은련카드 번호만으로 미화 7000달러 상당의 위안화를 중국 내 80여개 은행에 실시간으로 송금이 가능하다.

또한, 송금 시점에 확정된 위안화 금액이 별도의 수취 수수료 차감 없이 수취인의 카드와 연결된 계좌로 전액 입금된다.

카드번호를 기준으로 최초 수취 시에만 중국법 기준 본인확인 절차를 진행하면 이후부터는 간편하게 실시간 입금이 가능하다.

송금 수수료는 금액 구간에 따라 미화 10~25달러까지 부과되지만,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내년 3월 17일까지 일괄 면제된다.

이 서비스를 통해 수취인의 병음정보(중국어의 발음부호)가 없는 손님도 중국 계좌로 실시간 송금이 가능해졌고 긴급 자금을 송금해야 하는 손님들 역시 추가 수수료 부담없이 중국으로 송금할 수 있게 됐다.

아울러 하나은행은 통합 2주년을 기념해 내국인 송금 손님을 대상으로 첫 해외 송금 손님 환율 우대 이벤트도 10월 말까지 진행할 계획이다.

이 기간 중 미화 7000달러 상당액을 송금하면 최대 약 8만1000원의 환율 우대 혜택을 받을 수 있다.